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 그렇기때문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2:55

    >


    모바하나의 사용량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는 유튜브와 뒤를 쫓고 있는 넷플릭스. 그리고 탄탄한 국내 콘텐츠로 중무장한 왓쳐플레이가 서비스를 시작함과 동시에 방송 서비스에 지각변동이 하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변화는 해외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OTT서비스의 인기로 케이블 TV가입자들이 대거 가면 토에하, 코트 커팅(케이블 TV가입 해지)현상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심지어 미국에서는 "한개 분에 6명씩 코드를 잘라"는 파업 리이 자신 올 정도라고 할 것이다. 국내의 한 기관의 설문에 관한 연구에서도 TV에서 시청하는 비율만 모 바하나그와 PC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비율이 높아 약 84%정도의 사람들이 OTT서비스에 대해서 긍정적인 인식을 가졌다던데요.관련 기사를 보면 코드 커팅이 너무 먼 책인지 내용이 아닌 것 같아..


    >


    OTT 서비스의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사용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지만 동시에 어떤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지 느낌이 드는데요. 유튜브와 넷플릭스, 그리고 와쳐를 다함게 비교하는 것은 좀 무리지만, 국내 유저가 가장 비싼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함게 확인하려고 합니다. 하나. 가입시


    >


    유튜브, 넷플릭스, 와처 전체의 이메일 계정을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주소, 본인의 연락처 등 세밀한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먼저 사용중인 구글 계정으로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회원등록이 필요 없습니다. 넷플릭스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와차의 경우, E-mail 외에 페북계정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 2. 이용 요금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 플레이는 단일 요금제인 반면 넷플릭스가 화질과 동시 시청 여부에 의해서 3가지로 나뉩니다. 요금제가 비쌀수록 고화질 영상과 동시 접속 가능한 기기의 수가 증가합니다. (모든 영상이 고화질이 아니라는 것이 함정) 왓쳐플레이는 몇달치를 한번에 결제하면 조금의 할인이 되지만, 유튜브와 넷플릭스는 묶어서 결제하는 요금제는 없고요.(매월 이용 후 결정하라는 깊은 의의일수도) 유튜브의 경우, ios로 결제하면 PC로 신청할 때보다 더 비싸고, 넷플릭스는 ios에서 신청을 할 수 없게 되어 PC로 신청해야 할 것이다. ​ ​ ​ 3. 화질


    >


    OTT 서비스의 화질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넷플릭스, 왓쳐플레이 전체의 고화질 영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만, 영상에 따라서는 하나방화질(SD급) 하나 할 수 있습니다만. 유튜브와 왓쳐플레이가 요금제와 상관없이 화질설정이 가능한 반면 넷플릭스는 고화질 영상으로도 베이직요금제를 이용하면 하나방화질로 밖에 감상할 수 없습니다.. ​ ​ ​ 4. 콘텐츠


    유튜브는 왠지 모르게 본인의 영상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화본인 드라마라는 틀을 따돌리는 엄청난 양의 콘텐츠로 살을 빼는 날은 없는데요. 컨텐츠 공급자가 곧 소비자이며, 전세계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용하기 쉽기 때문에 사용빈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넷플릭스와 유사하게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프리미엄 컨텐츠 "오리지널"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OTT에 비해 귀여운 수준이라 프리미엄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외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국내만큼은 오리지널 서비스가 매우 약한 수준이라서요. 그러나, 유튜버의 프리미엄 유저 대부분은, 광고 없는 영상이나 배경에서의 재생, 그리고 다운로드를 위해서 이용한다고 볼 수 있는 만큼, 유튜버 오리지날의 부족은 그다지 사고가 되지 않게 생각될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해외의 유명작품은 물론, 국내에서 공개되지 않은 컨텐츠가 많아, 매니아의 사이에서는 오래 전부터 유명했던 서비스입니다만. 보유한 영상물로만 약 4,200만여 이상으로 방대함이 무 리드하면서 이 곳에 넷플릭스에서 자체 제작한 영상을 보기 때문에 가입했지만 꾸준히 이용하는 경우도 이어 가입자는 점점 증가하는 상황이다. 국내 서비스된 지 2년 만에 사용자 하나 00만명을 넘어선 것을 보면, 넷플릭스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도 컨텐츠를 보존할 수 있고, '스마트 보존'이라기보다 진화한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속된 드라마를 저장한다면 시청을 완료한 드라마는 삭제하고 자동으로 이강편을 다운받아 저장합니다.(와이 파이만 가능)요금제마다 다르지만 프리미엄의 경우 최대 4대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한 점도 넷플릭스의 장점이다. 와쳐플레이의 첫 화면은 넷플릭스와 진짜 유사해서 로고가 없다면 넷플릭스를 이용중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왓왓쳐 플레이だけの만의 영화 평점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주 개발한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가 괜찮아지는 작품을 추천해주는 점은 넷플릭스보다 한 수 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취향을 적중할 확률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반개 단위로 별점 평가를 할 수 있고 코멘트 작성도 가능하고 작품 선택 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만. 넷플릭스에 비하면 애교 수준인 5만여 개뿐(?)이지만 국내 콘텐츠가 넷플릭스보다 다양하고 넷플릭스의 물량 공세에도 크게 밀리지 않고 있습니다. 와처플레이만의 추천 서비스와 콘텐츠 선정은 넷플릭스와 차별화된 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 ​ 4. 결제 수단


    >


    유튜브와 왓쳐플레이는 휴대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넷플릭스는 신용카드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 본인의 왓쳐플레이를 스마트폰 앱에 다운로드하고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인증방식을 거치지 않고 바로 결제되기 때문에 정보이용료로 청구되며, PC에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인증과정을 거치는 휴대폰 소액결제요금으로 청구됩니다. 신용카드 없이도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


    유튜브는 많은 사람이 참가한 방대한 카테고리나 영상으로, 넷플릭스는 해외 중심의 컨텐츠로, 왓쳐 플레이는 국내 컨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보였습니다. 보다 다양한 종류의 영상을 원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미쿡 드라마 자신 국내 미공개 해외작품을 나쁘게 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넷플릭스를, 해외보다도 국내 영상이 취향에 맞다면 왓쳐플레이를 추천합니다. 세가지 모두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재공격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을 잘 안다면 어느 서비스를 선택해야 하는지 크게 느끼지 못하는 것 같군요. 비용이든 콘텐츠든, 뭔가 자신감이 없어서요. 각 서비스는 아내의 목소리 이용시 무료기간을 재공하므로 무료기간을 활용하면 후회가 없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